제목

거북목 교정기, 어떤 제품이 좋을까? 효과는?

작성자 카이로케어(ip:)

작성일 2017-11-06 17:59:12

조회 41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스마트폰 등 IT기기 사용 증가로 거북목 교정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현대인들의 고질병 중 하나인 거북목 증후군이 직장인들은 물론 학생들에게까지 번지면서 거북목 교정기가 각광받고 있다. 과연 효과는 있을까? 어떤 제품이 좋을까?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거북목 교정기들은 '점진적 교정'에 초점을 둔다. 외과적 수술이 어려운 목과 척추의 특성상 병원에서도 물리치료 위주의 점진적 교정에 초점을 두기 때문이다.

거북목 교정기에는 직접 교정을 해주는 종류와 자세가 잘못되면 진동으로 알려주는 간접적 교정을 해주는 종류가 있다. 전자로는 카이로케어의 '카이로넥'이 가장 대표적이며 후자의 경우는 스타트업 회사인 나무의 '알렉스'가 있다.



'카이로넥'의 경우 반복적인 사용으로 직접적 교정을 해준다. 반복된 사용으로 물리적인 효과를 얻는 것이다. 두 개의 손잡이와 어깨받침, 머리받침 그리고 목을 풀어주는 밴드로 구성되어 있다. 양 손으로 기기를 잡고 당겨주는 식으로 사용하게 된다. 계속된 사용으로 교정효과는 물론 운동과 스트레칭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나무의 '알렉스'는 웨어러블 기기로 스마트기기의 한 종류다. 마치 블루투스 이어폰처럼 생긴 '알렉스'는 사용자의 자세가 잘못되면 진동으로 알림을 주는 기기다. 자세를 교정하는 습관을 들이게 해주는 기기라고 보면 된다.

현재 거북목 교정의 경우 자세 교정이나 물리치료를 통한 점진적 치료가 이뤄지고 있다. 이런 측면에서 거북목 교정기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는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베개처럼 베고만 있어도 교정이 되는 제품들도 있다. 하지만 잘못된 사용은 오히려 증상을 심화시킬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전문가들은 자신의 목이 어떤 상태인지 알고 교정을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의사를 만나 정확한 진단을 듣고 기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사원본 : http://news.g-enews.com/view.php?ud=201706120946425730a8b5e7c93c_1&md=20170612095723_I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